본문 바로가기
일상

영화 후기 | 스즈메의 문단속 (すずめの戸締り)

by 미니덕 2022. 11. 15.
728x90
반응형

지난 11월 11일 일본에서 스즈메의 문단속 (すずめの戸締り)이 개봉했습니다. 동생이 같이 보러 가자고 해서 개봉 당일 보고 왔는데요!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로도 유명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이라 일본에서도 주목을 많이 받았습니다.

 

스즈메의 문단속에 관심이 1도 없었던 저였기에...

(새로 개봉하는 작품인 것도 몰랐...습니다..ㅠㅠ)

관심 없는 사람이 봤을 때는 어땠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스즈메의 문단속 후기

동생의 권유로 보게 되었다보니 사실 작품에 관심이 1도 없었습니다.

그렇다보니 대략적인 내용의 흐름도 전혀 모르고 영화관에 갔습니다.

12일날 방문했을 때 찍은 사진으로, 이미 영화는 시작한 상태라서 사람이 없었습니다.

11월 11일 개봉 당일 저녁시간에 영화를 보러 갔는데,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스즈메의 문단속을 보러 오신 분들 같아보였어요!!!

 

일본도 한국처럼 시작전에 광고를 10분정도 하기에, 조금은 여유있게 입장을 했습니다.

우메다에 이번에 토호시네마 스크린 1이 바뀌었다고 해서 사실 이부분이 더 기대가 되기는 했어요^^;;

입장하는 곳도 조금 바뀌어 있었고, 입장하러 가는 길에는 위의 사진과 같이 대형 포스터도 있어서 사진 찍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일본의 아이돌 그룹 멤버중 한분이 성우를 하셔서 그런지 아크릴 인형같은거 들고오셔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이전과 별다른 차이를 느끼지 못하며... 자리에 착석했습니다:)ㅎㅎㅎㅎ

 

영화에 대한 정보를 입장하면서 동생에게 잠깐 들었는데 "지진"관련된 이야기가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지진에 대해서 트라우마가 있으시거나 하신 분들은 관람을 자제 해 달라는 이야기를 하고는 했다는데,

저는 입장하면서 동생이 이야기 해줘서....허허허허허;;

그렇게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스포가 될 수 있기에 대략적인 감상만 남겨본다면, 그림,색감,음악 전체적으로 굉장히 아름다웠습니다.

주인공이 예쁘고 멋있고ㅠㅠ 의자마저도 귀여워요!!!!!!

같은 감독 작품이 되다보니 이전 작품들과 비슷한 느낌이 드는건 어쩔수가 없으니 신카이마코토 감독님의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즐겁게 보실 수 있을거 같았습니다:)

 

단지 저는 내용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지진이 자리를 잡고 있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동일본 대지진과 같이 엄청 큰 인명피해를 입었던 지진을 겪었던 적은 없지만 이전에 진도 5이상의 지진을 겪어보았던 적이 있어서 그때의 공포가 저에게는 아직 많이 남아있었거든요.

몇년 전에 겪은 지진이지만 아직까지도 자다가 침대의 매트리스가 움직였을뿐인데 지진난건 아닌지 핸드폰을 들여다볼 정도로 몸 자체가 긴장하는 일이 많은데, 영화가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지진 알림음이 울리고, 지진 관련된게 나와서 솔직히 처음에는 무섭고 불쾌했습니다.

특히나 일본에서는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보니 더 그런게 아닐까 싶어요.

물론!!!! 영화를 보면서 점점 긴장감은 사라지면서 주인공들의 이야기에 빠졌지만요^^;;

 

그렇다보니 영화를 보실 예정이신 분들 중에서 

((지진 관련해서 트라우마가 있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조금 불쾌하거나 불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영화 끝나고 찾아보니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작품에 재해 관련해서 다루면서 전하고자 하는 부분이 있는듯 보였습니다.

 

굿즈

영화를 보고 그림 자체가 아름다웠기도 하고, 의자가 너무 귀여워서 굿즈를 둘러보러 갔습니다.

11일 저녁 당시에는 품절된 제품 없이 굿즈가 전부다 있었어요!!!!

그렇지만 12일날 저녁에 동생이 굿즈를 사고 싶다고 해서 갔을 때는 품절된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랜덤 참, 스트랩 등이 품절 상태였어요.

애니메이션 속의 장면이 너무 예쁘게 실린 굿즈이에요 ㅠㅠ

저는 이 의자에 꽂혀서... 다른건 별로 마음에 드는게 없기에 스트랩을 구매했습니다!!!

노란색이 너무 귀여워요 ㅠㅠ

다음날 이 제품은 품절되고 었었기에 이때 잘 구매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나중에 영화 보러 가실 분들은 꼭!!!

지진에 대해서 나오는 영화이니 이부분 숙지하시고 보시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