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무료 가족 사진 촬영 ? 제주도 여행 체험 ?

by 미니덕 2022. 12. 16.
728x90
반응형

살다살다 불만을 이렇게 블로그에 적게 될 줄은 꿈에도 생각을 하지 못했어요.

그러한 기회(?)를 만들어준게 바로 "무료 사진 + 아이제주투어" 입니다.

사기를 당한듯 기분이 굉장히 불쾌합니다.

 

 

작년 여름쯤, 친언니가 카톡 광고를 보고 가족사진 이벤트 신청을 했습니다.

홍보목적으로 하는 이벤트로 제주여행 체험에 가족사진 + 리마인드 웨딩 느낌으로 사진을 찍어준다고요.

 

(해당 사이트는 현재도 그때와 같이 선착순 200명으로 모집을 하고 있네요.)

 

무료로 가능하다는 부분에 있어서 사진작가분의 재능기부 느낌이었기에 저도 언니도 너무 잘 됐다며 기뻐하면서 신청을 했었어요.(젠장)

 

그렇게 작년 말쯤 해외에 있어서 오고가기 어려운 저를 제외하고 한국에 있는 가족들은 가족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런데 그 때 사진을 찍고 보니,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건 작은 액자 하나만 이며 찍었던 다른 사진들도 받을 수 없었습니다.

큰액자, 앨범, 메일로 사진을 받기 위해서는 추가 금액이 발생을 했으며,

메이크업받고 시간내서 다같이 찍은 사진이었다보니 그 노력이 아까워서 100만원을 들여서 구매를 하였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솔직히 이때도 '아...'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진을 찍기 전에 미리 무료부분과 추가금액에 대해서 설명을 해 주었다면 시간들여서 찍지 않았을 거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무료였기에 신청해서 간거고, 그게 아니였다면 저희가 별도로 다른 곳에서 저도 포함해서 가족들 다같이 사진을 찍었겠죠.

그래도 가족들이 사기당한것같고, 속상해 하지 않도록  '예쁘게 찍었으니까 기념으로 괜찮은거 같아' 라고 좋게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래요.

사진은, 상술에 당한 것 같아서 아주 많이 당황스럽긴 하지만 비싼 돈 주고 가족사진 찍었다고 생각하면...

무료항공권으로 제주도 여행 갈 수 있으니까...!

자다가 이불킥 까지는 하지 않겠지 라고 생각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생각 하기로 했지만, 며칠동안 누워있으면 100만원이라는 돈을 내고 사진과 앨범을 받았을 가족들 생각하면 화가 올라오곤 했습니다.)


그렇게 지내던 중, 제주도 여행 티켓 사용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아이제주투어 홈페이지에 가입을 해서 등록을 하였고 견적서가 오기를 기다렸습니다.

홈페이지상에는 분명 1-3일 정도 소요된다고 나와있었으나 저같은 경우에는 정확히 2주 걸렸습니다.

그리고, 견적 신청하기 전에 몇가지 문의를 했는데 첫번째 문의 때는 굉장히 친절한 분이 답변을 해 주셨으나

두번째, 세번째 문의 때는 정확하게 딱 한줄 답변이 와서 이때도 솔직히 신뢰도가 뚝 떨어졌었습니다.

(인사 - 답변 한줄 - 인사 만 해도 3줄은 나오는데 말이죠.)

 

견적신청하기 전에 티켓과 홈페이지에 기본비용 149000원 + 유류세 + 샌딩비 + 중식비 별도 에 대해서는 명시가 되어 있어서 일정부분 비용이 발생하는건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막상 견적을 받고 보니 저렴하다는 느낌이 없었으며, 유류세 또한 별도로 저렴한 시간대에 비행기 예약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는 가격대이더라고요.

따지고 보면 결국 그냥 내돈 내고 투어, 입장료, 요트 또는 잠수함 투어가 무료이니...조금 저렴하게 여행하는 느낌이랄까요?

숙소 또한 1-3지망으로 신청했던 곳과는 전혀 다른 곳으로 배정이 되는듯 했습니다.

 

티켓정도는 진심이겠지 했으나, 기대를 하지 말았어야 했어요.

 

이미 사진촬영 부분에서 크나큰 실망을 한번 한 상태였기 때문에

저는 굉장히 기분이 상했고, 더이상 아이제주투어를 통해서 진행할 이유가 없어보였기에 진행을 하지 않기로 정했습니다.

 

사진하나 없이 글로만 작성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네요.

혹시나 참고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남깁니다.

 

속상한 마음에 두서없이 길게 적었는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