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카페

340년 전통 교토 떡집 | 와라모치도코로・사와야 (粟餅所・澤屋)

by 미니덕 2022. 11. 28.
728x90
반응형

추운 겨울이 오기 전,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교토에 다녀왔습니다. 키타노텐만구 에 단풍을 보러 가는 길에 일본에서도 유명한 조로 만든 떡인 와라모치 (粟餅) 로 유명한 " 사와야 (澤屋) "에 다녀온 이야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와라모치도코로・사와야 (粟餅所・澤屋)란?

1682년에 오픈한, 조로 만든 떡인 와라모치만을 판매하는 떡집입니다.

와라모치 하면 교토에 있는 사와야가 가장 유명하다고 해요.

 

올해로 무려 340년이 된 가게 앞에는 많은 분들이 줄을 서 계셨습니다.

제가 12시 조금 넘어서 도착을 했는데 제 앞으로 5-6팀 정도가 줄을 서 있었습니다.

테이크아웃과 안에서 드시는 분 모두 같은 줄에 서야 해서 생각보다 줄은 빠르게 줄었습니다.

안에서 드시는 분들도 빨리 빠지더라고요.

 

기다리는 동안 제 뒷쪽에 계시던 분이 가게 단골 분이셨는데, 여기 정말 맛있다고 말씀 하시더라고요.

현지인도 인정한 곳이니 더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가게 앞쪽에 있는 모형들을 멀리서 바라보며 멍 하게 있다보니 어느덧 제 차례가 되었어요!

줄서는 곳에는 바닥에 사진처럼 귀엽게, 눈에 거의 띄지 않게 줄서는 방향이 그러져 있었습니다.

테이크아웃 이신 분들은 조금 더 빨리 구매하실 수 있게 직원분이 유도해 주십니다.

순서가 다가오면 직원분이 나오셔서 몇개짜리를 먹을건지를 물어보시는데요.

3개짜리와 5개까지가 있는데, 3개는 500엔 / 5개는 650엔이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오른쪽 위에 있는 두가지의 접시가 3개, 5개를 가게에서 먹는 용의 샘플이 되요:)

자리 안내를 받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가게 안은 4인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4개가 놓여 있어서 혼자간 저도 4인용 테이블에 혼자 앉아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안에서 드시는분들이 정말 빨리빨리 빠져서 순환은 엄청 빨리 되는 느낌이었어요.

느긋하게 앉아서 드시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조금 싫어 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5개 짜리를 주문 했는데, 잠시 기다리는 동안 메뉴판도 봤어요.

다른 테이블을 보니 다들 테이크아웃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저도 맛있으면 선물용으로 사가야 되겠다 싶었는데, 다른분들꺼 전달 할 때 보니 유통기한이 당일이라고 오늘중으로 바로 다드시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깔끔하게 테이크아웃은 포기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옆에서 계~속해서 만드시고 계셨는데, 손놀림이 정말 빨라서 눈깜짝할 사이에 상자를 채우시더라고요.

만드시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그 사이에 제가 주문한 아와모치가 나왔어요!!!

앙끔이 들어간 떡 3개와 콩가루가 묻혀진 떡 2개였는데 너무 먹음직 스러웠습니다.

제가 사실 한국 떡은 정말정말 좋아하는데, 일본 모치는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ㅠㅠ

치즈처럼 길게 늘어지는 것도, 앙금이 너무 단것도, 콩가루가 단 것도 싫어서...

일본에서는 특별한 곳에 가거나, 당 보충하고 싶을 때가 아니면 거의 안 먹게 되더라고요.

이 곳 또한 엄청 유명하고, 340년이라는 세월동안 영업을 하고 있다는 궁금증 때문에 온 곳이었는데 딱 봤을 때는 너무 먹음직 스러워보였습니다!!!!ㅎㅎㅎ

 

그렇게 한입!!!!

오!!!! 저 앙금덩어리로 보이는 떡은 생각보다 달지 않아서 놀랐습니다!!!!

오히려 콩가루와 섞여있는 설탕이 더 달게 느껴지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떡 두종류 다, 입 안에서 살살 녹고 함께 나온 차와 먹기 너무 좋았어요.

달달 하다싶으면 씁쓸한 차로 입가심 한번 싹~ 하면 떡이 또 꿀떡꿀떡 들어갑니다.

안쪽으로 밤이 들어간 앙금이 보였는데 약간의 식감이 있었어요.

잠깐 쉬면서 따뜻한 차와함께 몸도 녹이고, 맛까지 챙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키타노 텐만구에 가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들려서 340년의 맛을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아!!!!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결제는 오로지 현금만 받으니, 현금 챙겨가세요~~~!!!!!

주소 : 京都市上京区今小路通御前西入ル紙屋川町838-7
영업시간 : 9시 ~ 17시 (재고소진시 종료)
정기휴일 : 목요일, 매달 26일
https://tabelog.com/kyoto/A2601/A260501/2600153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