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가나자와 여행|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 / 히가시 차야 거리

by 미니덕 2025. 3. 11.
728x90
반응형

일본 소도시 여행 가자나와

 

일본 소도시여행 이시카와 가나자와 여행의 마지막 일정으로 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과 히가시 차야 거리를 잠~깐 둘러보았는데요.

관련된 포스팅을 간단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은 정말 잠깐만 둘러본거라서 아주아주 짧아요!ㅎㅎ

아침에는 날씨가 좋았어서 한국으로 치면 따릉이 같이 빌려서 탈 수 있는 전동자전거로 산책 겸 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으로 향했습니다.

한국과 다른 부분이라고 한다면 자전거를 아무곳에서 세워두고 가는게 아니라, 지정된 장소들이 있어서 거기에 세워야 해요!

다행히도, 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 쪽에 세우는 장소가 있어서 저는 거기에 반납을 했습니다:)

 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 (金沢21世紀美術館)

가나자와성 공원을 따라 자전거를 타고 가는데, 날씨가 이때는 좋았어서 그런지 제 기분도 참 좋더라고요.

일본 소도시여행 은 이런게 참 좋은거 같아요.

타고온 자전거를 반납 하고, 아직 오픈 전인 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 주변을 한바퀴 빙~ 둘러보았습니다.

 

가나자와가 있는 이시카와현은 문화와 예술이 많이 발달된 곳인데요!

인구당 미술관과 박물관 같은 문화시설수가 전국 5위에, 인구당 인간국보수는 전국 1위라고 해요!

그 중에서도 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은 건물 외관부터 안에 전시 공간까지 유명한 곳입니다.

건물 외관은 동그란 모양을 하고 있어서 빙~ 둘러가면서 산책을 했는데요.

공원처럼 되어 있어서 중간중간 작품들도 놓여져 있었고, 산책하기 딱! 좋았습니다.

여기가 아마 정문(?)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안에는 전시공간 외에도 카페, 아이들이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등 다양하게 이용이 되고 있는듯 보였습니다.

특히나 유명한게 스위밍풀 이라는 지하부에 있는 풀장모양의 공간인데요.

수영장 위에서 바라보는 풍경과 물 안에서 위를 보는 경험을 둘 다 할 수있습니다.

다만, 이 곳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전시관 티켓 구매와 함께 미리 입장시간을 예약을 해야하며, 예약은 이곳에서 가능합니다.

(예약은 입장 당일 오전 9시부터 예약접수를 받는다고하니 참고 해 주세요)

미술관 안에 있는 의자가 너무 귀여워서 사진도 찍었어요 ㅎㅎ

 

자전거 세워놓으러 가는 길에 있었는데, 안에서는 학생들이 소리지르면서 놀고 있었는데 굉장히 신기했습니다.

저는 밖에서 저렇게 사진찍었는데 다양하게 작품(?)을 즐길 수 있었어요.

 

저는 비록 안으로는 들어가지 않았지만, 관심있으신 분은 한번 들어가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위치 : 〒920-8509石川県金沢市広坂1-2-1

영업시간 : 전시존 10:00~18:00 / 교류존 09:00~22:00

(월요일 또는 화요일이 휴관일이니 방문 전 홈페이지를 통해 휴관일을 확인 해 주세요!!!)

요금 : 전시회장 요금 어른 1,400엔 / 대학생 1,000엔 / 초중고등학생 500엔

콜렉션전 3 어른 450엔 / 대학생 310엔 / 초중고등학생 무료

 

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

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 | The Museum for contemporary art at the centre of Kanazawa City, Ishikawa, Japan. Website is to provide a variety of information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visitors guide, exhibitions, events, learning programs and collec

www.kanazawa21.jp

반응형

 히가시 차야 거리 (ひがし茶屋街)

이시카와현 가나자와에는 총 세 곳의 차야 거리가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히가시 차야 거리가 있으며 니시 차야 거리, 카즈에마치차야거리 가 있습니다.

차야라는게 게이코상의 공연을 보면서 오락을 즐기는 곳인데요. 현재까지도 실제로 영업을 하는 곳들이 있다고 해요!

 

1820년에 설립이 되었다고 하는데, 건물 자체에서 역사가 느껴져서 그런지 거리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날이 우중충 하기는 했지만 관광객 분들이 많이 오셔서 사진을 찍고 있었어요.

분위기가 너무 좋지 않나요?!

거리 자체가 크지 않고 아담해서 살짝 돌아보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많은 건물들이 문화재이거나 해서그런지 히가시 차야 거리는 중요전통적 건조물군 보존지구입니다.

문화재 건물의 경우에는 건물에 간단한 안내표시가 되어 있었어요:)

가다보면 이렇게 유명한 타코야끼 집도 나오는데요!

저는 먹지는 않았지만, 금박이 유명한 이시카와현 답게!

금박이 올라간 타코야끼를 파는 곳이라고 해요:)

728x90

그리고 여기서는 금박 아이스크림도 판매를 하는데요!

하쿠이치 라는 유명한 금박 가게에 가면 이름에 맞는 가격(891-하쿠이치)으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히가시 차야 거리는 걸어다니면서 음식을 먹을 수 없어서, 구매를 하면 가게 안에서 먹고 이동을 해야합니다.

쉬엄쉬엄 가게 들어가서 먹어보고, 상품도 구매하고.. 이렇게 둘러보면 좋을거 같아요.

저는 하쿠이치에서 금박이 들어간 기름종이, 금박유자차 등 지인분들에게 줄 선물도 구매했습니다:)

거리가 깔끔하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으니 돌아보면서 사진을 찍는 재미도 있는 히가시 차야 거리 였습니다!!!

일본의 옛 거리로 타임슬립 하시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요:)


위치 : 〒920-0831 石川県金沢市東山

 

ひがし茶屋街

金沢文化を代表する茶屋街のひとつ。和の趣を感じるフォトジェニックな写真を撮影するには最適なスポットです。着物をレンタルした女性観光客が伝統的な町並みをバックに撮影している

www.kanazawa-kankoukyoukai.or.jp


일본 소도시여행 가나자와 여행지 , 이런 곳도 있어요!

 

가나자와 여행|가나자와성 공원 / 겐로쿠엔

안녕하세요! 오미야 신사에 이어 일본 소도시여행 가자나와 여행하면 떠오르는 관광지를 어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오늘은 가나자와성 공원 과 겐로쿠엔 인데요!아마 이 곳 또한 많이 들어보시

miniosaka.com

일본 소도시 여행 가나자와 여행 , 일본 신사 맞아?!

 

가나자와 여행|오야마 신사

일본 소도시여행 으로 가나자와를 방문하게 되면 다양한 관광지를 돌아봐야죠?!히가시차야가이, 겐로쿠엔, 가나자와성, 오미초시장 등 둘러볼 곳이 참 많습니다.그 중에서 오늘은 오야마신사

miniosaka.com

일본 소도시 여행 가나자와 여행 , 숙박 시설

 

 

가나자와 여행|더 호텔 산라쿠

일본 여행을 하다보면 숙박은 어디가 좋을지 고민을 하게 되죠.오늘은 가나자와 여행 때 묵었던 숙소가 좋았어서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다녀온지 좀 됐는데 미루고 미루다 이제야 포스팅을

miniosaka.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