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퀘이커 오트밀 먹는법 , 간단하고 맛있게!

by 미니덕 2021. 6. 11.
728x90
반응형

출근했을 때를 제외하고는 외식이 어렵다보니 집밥을 먹게 되죠. 움직이는 량에 비해서 밥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식단 조절을 좀 해야할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이전에 사 두었던 퀘이커 오트밀 이 떠올렸습니다.

사실 오트밀에 큰 관심이 없었을 때에 보여서 사 놓고 잊고 있었어요;;

그런데 며칠전에 식재료 놓는 곳을 정리하다가 발견하게 되어서 꼭!!! 먹을거야!!! 라는 생각을 계속 하고 있던 중에 아침 또는 저녁 대신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드디어 먹게 되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오트밀 먹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퀘이커 오트밀

1877년에 만들어진 퀘이커 오트밀 컴퍼니는 글라놀라, 시리얼 등을 제조하는 미국 기업으로 1901년 3개의 제분회사가 합병해서 생긴 회사라고 해요.

한국에서도 이 제품을 많이 드시는듯 했는데요. 일본에서도 마트나 외국 제품 판매하는곳에 가면 볼 수 있는 제품이라서 저도 자연스럽게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가격대는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는 않는데 300엔이 조금 넘는 가격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오트밀 의 효능

귀리를 볶아서 가루를 내거나 납작하게 누른 것을 오트밀 이라고 하는데요.10대 건강 식품이기도 해요!

오트밀은 현미, 흰쌀밥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어요. 다만, 탄수화물하량이 높으니 과하게 먹는건 좋지 않겠죠?

그리고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원활한 장 활동을 도와주어서 배변 활동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오트밀 먹는법

외국에서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는 오트밀인데요. 정말 간단하게 먹는다고 하면 뜨거운 물 또는 우유를 부어서 잘 저어준 후 먹는 방법이 되지만, 정말 맛이 느껴지지 않아서 꾸준하게 먹기 어려워요.

그래서 저는 과일, 요구르트 등과 곁들여서 먹는데요. 제가 먹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재료 소개를 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역인 오트밀을 준비 해 주시고요.

우유(아몬드 우유, 두유 등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마멀레이드(넣지 않아도 괜찮으며, 넣으시는 경우에는 좋아하는 잼을 넣어주세요), 

요거트(이날은 복숭아, 알로에 맛이었어요),

바나나(좋아하는 과일을 준비 해 주세요),

땅콩(좋아하는 견과류를 준비 해 주세요)

재료를 넣을 유리병

 

 

저는 집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서 먹다보니 위와같이 거의 갈색, 노란색, 오렌지의 재료들이지만 취향에 따라서 원하는 재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오트밀을 원하는만큼 넣어줍니다.

저는 그날그날 제 기분에 따라 양이 달라지기는 하는데 보통 밥 숫가락으로 3-5스푼 정도 듬뿍 넣습니다.

이날은 5스푼 넣었어요.

그리고 우유를 부어줍니다.

우유 대신 아몬드 밀크, 두유를 넣어주셔도 되구요. 아니면 그냥 바로 요거트를 넣어주셔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우유를 넣었는데 오트밀이 잠긴정도로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요거트를 넣어주었어요.

이날은 집에 복숭아&알로에 맛이 있어서 다 넣어주었습니다.

그 위에 잼이나 마멀레이드를 두스푼(티스푼)  정도 넣어주었습니다.

처음에는 안 넣고 먹었는데 뭔가.. 조금... 부족한거 같아서 달달한 맛이 땡기는 날에는 넣고 있어요.

저 마멀레이드도 전날 밤에 직접 만들었는데, 일본에서는 지금 시기에 甘夏 (아마나쯔)라는 귤이 나오는 시기인데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사놨다가 마멀레이드를 만들었어요!

그 위에 과일과 견과류를 올려줍니다.

집에 있는 바나나와 땅콩을 넣어주었습니다.

평소에 바나나는 반개 정도를 넣어주는데 이날은 좀 많이 넣었어요;;

인터넷으로 키누아를 주문했는데, 다음에는 키누아도 넣어야겠어요!!!

이렇게 완성!!!!

 

따뜻한 물 또는 우유에 오트밀을 불린게 아니다보니 몇시간 정도 냉장고에 넣어놓고 먹어야 해요!!!

그래서 저는 아침 밥을 먹고, 출근 전에 만들어 놓은 후에 퇴근하고 집에 와서 저녁대용으로 먹고 있습니다.

 

맛있게 먹겠습니다!:)

스푼 하나만 꺼내와서 먹으면 되는 아주아주 간단하고 편한 음식이에요!!!

아침에 만들어 놓고 저녁 때 꺼내는 거라 바나나는 색이조금 갈색으로 변하기는 했지만 뚜껑을 돌리면 바나나 향이 향긋했습니다.

그리고 잘 섞어주세요!!!

밑에 있는 오트밀이 잘 불어서 죽같이 됬는데 이 오트밀을 잘 섞어주면 됩니다.

 

오트밀만 먹으면 저는 너무 죽 먹는거 같으면서도 죽과는 조금 다른 식감이 신경이 쓰였는데요.

과일, 요거트,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저마다의 맛이 오트밀과 섞여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물론... 먹을 때마다 이렇게 많이 먹을꺼면 그냥 밥을 먹는게 나을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을 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식이섬유!!!!!!!!!ㅎㅎㅎㅎ

저렇게 먹고 나면 배가 든든하기도 하고 저녁에 과일 생각도 안나서 1석 2조 입니다.

 

 

건강에도 좋고 배도 든든한 오트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뭐든 잘 어울려서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을거 같아요.

밥 대용으로 반찬과 함께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셔서 저도 오트밀에 좀 익숙 해 지면 도전을 해 보겠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 먹고 다같이 건강하게 생활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