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로나 19, 일본 정부 입국제한 조치

by 미니덕 2020. 3.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사카에서 미니덕입니다!

오늘 0시부터 일본정부는 한국과 중국 대상으로 입국제한 조치에 들어갔는데요.

그로 인해 현재 한국-일본 간 사증 면제 조치가 3월말까지 정지가 되어 있는 상태이며, 현재 비자 효력이 정지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일본에 입국을 하더라도 2주간 자가격리를 권하고 있어서 일본분들 또한 빠르게 귀국을 서두르시는 모습이었습니다.

자가격리에 대해서도 일본정부에서 격리 장소를 따로 정해주지 않았다보니 일본분들의 경우에는 자가, 외국인들의 경우에는 각자의 숙소에서 격리를 권하고 있는데요.

숙소까지의 이동 또한 대중교통은 제재를 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본 또한 이번 코로나19와 관련해서 한국과 중국 입국 관련된 부분이 뉴스에서도 보도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 아침 출근전에는 어제 한국과 중국의 공항 모습이 많이 나왔습니다.

 

미니덕도 이것저것 걱정이 많아져서, 아에 편명이 없어지는건지 걱정되는 마음으로 찾아보았는데요.

제주항공의 경우에는 김포공항은 운항을 하지 않으나, 인천공항의 경우에는 하루 한편 운항을 하는걸로 확인이 됩니다.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에는 1990년 일본 노선이 취항 된 이래 처음으로 전 노선이 운휴를 하게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대한항공의 경우에는 10일 이후로는 운휴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번 코로나19의 영향이 이렇게나 커질줄 몰랐는데, 하루가 다르게 늘어가는 감염자 수를 보면서 미니덕도 현재는 야외 활동과 운동 모두 자제를 하고 있습니다.

출퇴근을 할 때는 항상 마스크 착용을 하고 있으며, 밖에 나갔다 오면 손을 씻거나 손 소독제로 소독을 하는데요.

마스크와 소독제의 경우에는 재고가 없어서 구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물론 정가보다 비싼 가격을 지불하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실 오사카에서 거주하면서 느끼는 부분이지만, 한국보다는 전염성에 대해서 경각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이 적은듯보여서 미니덕은 조금 안타까운 부분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시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기도 하구요.

무엇이 되었든지간에 하루빨리 현재의 이 상황이 진정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다음은 주오사카 대한민국 총 영사관 홈페이지에 보다 자세한 운항 정보가 올라와 있어서 올려봅니다.

http://[안전정보] 일본 입국제한 관련, 인포메이션센터 운영 계획 및 항공일정 알림 상세보기|알림 | 주 오사카 대한민국 총영사관 http://overseas.mofa.go.kr/jp-osaka-ko/brd/m_20878/view.do?seq=1343823

불러오는 중입니다...

다들 코로나19 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