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오사카후 코로나 무료 검사 실시

by 미니덕 2021. 12. 27.
728x90
반응형

지난 12월 24일, 일본 정부는 시중 감염이 확인된(현재는 시중감염 확인 지역이 더 늘었습니다) 오사카, 교토, 오키나와 에서 무료 코로나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 했는데요.

오사카후는 정말 빠르게 12월 23일, 특별조치법 제 24조 제 9항에 기초하여 무료 검사에 관한 안내를 홈페이지에 기재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어떻게, 어디서 검사를 받을 수 있는지 저 또한 궁금해졌고,

알아 본 사항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 해 보려고 합니다.

 

언제부터, 대상자는?

  • 일시 : 2021년 12월 24일부터 2022년 1월 31일까지
  • 대상자 : 코로나 감염으로 인한 요양 기간 또는 밀접접촉자 등이 아닌 사람 중 아래에 해당하는 자.

- 백신, 검사 패키지 제도 및 민간사업자 등에 의한 백신, 검사 패키지 활용 이 건강상의 이유 등에 의한 백신 미접종자

- 특별조치법에 기초한 지사의 수검요청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감염불안을 느끼는 자(백신접종이력과 상관 없음)

 

 이전까지는 특별한 이유가 있어야 했습니다만, 이번 특별조치법에 의한 오사카후 지사의 판단에 의해서 오사카후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실시 약국, 병원, 기관 등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1월 31일까지 한정적인 기간 동안 적용이 되기는 합니다만, 연말 연시라 이동이 많은 시기이다보니 감염에 불안함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검사를 받으신다면 감염 확대 등을 조금이나마 막을 수 있겠죠?!

 

대상자 확인 차트 란?!

무료 검사를 받기 위한 플로우 차트라는게 있는데요!

원래대로라면 파랑색으로 되어있는 차트가 됩니다만, 12월 24일부터 1월 31일까지 오사카후지사의 요청에 의해 특별하게 시행되다보니 분홍색의 플로우 차트를 확인하면 됩니다.

한국어로도 적어놓기는 했는데, 플로우 차트를 보면서 네, 아니오에 맞춰서 가닫보면 무료검사대상자인지, 아니면 대상외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감염 증상이 없고, 최근2주간 양성자와 접촉이 없으셨던 분들 중 오사카 후에 거주하고, 감염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무료로 검사가 가능해요!!!

집 근처 검사 실시 사업자 찾아보기

오사카후 에서는 찾아보기 쉽게 실시사업자 공표 일람을 따로 올려놓았는데요!

자신이 거주하는 시를 선택하고, 주소,연락처 등 간단한 사항들이 확인 가능합니다. 미리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면 좋겠죠?!

https://pref-osaka.viewer.kintoneapp.com/public/0ea753fc65f8f3d36bd2569b44734e71#/

 

【無料検査】検査実施事業者 登録一覧

 

pref-osaka.viewer.kintoneapp.com

 

 

오사카 후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사항을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최대한 다른 지역간의 이동과 외출을 삼가하는게 좋겠지만, 좀 불안하다 하신 분들은 1월 31일까지 무료로 검사 가능하니 이용 해 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 모두 건강하게 해외에서 생활해요!!!!

https://www.pref.osaka.lg.jp/kansenshokikaku/kensataisei/muryoukensa.html#mokuji1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