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언더아머 스포츠 마스크 착용 후기

by 미니덕 2021. 4. 6.
728x90
반응형

작년은 일상생활에 제약이 정말 많은 한해였죠?! 저 또한 잘 다니던 운동을 작년 3월부터 쉬고 사람 많은 곳은 최대한 피했는데요. 그렇게 1년을 참다 결국 다시 운동을 나가게 되었습니다. 운동을 할 때 마스크 착용을 해야하다보니 스포츠용 마스크를 알아보던 중, 언더아머 스포츠 마스크 가 눈에 띄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디다스, 미즈노 등 다양하게 찾아보았는데, 평소에 언더아머를 좋아하기도 하고 이미 사용하고 있던 가족도 착용감이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오늘은 언더아머 스포츠 마스크 에 대해서 후기를 남겨 볼까 합니다.

 


언더아머 스포츠 마스크 (UA 스포츠 마스크)란?!

스포츠 브랜드인 언더아머에서 선수들을 위해 제작한 마스크로 러닝, 트레이닝을 할 때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입니다.

홈페이지의 정보를 빌어 설명을 드린다면, 의료용 마스크는 아니지만, WHO에서 권장하는 마스크 기능을 가지고 있는 마스크인데요! 운동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이다보니 방수기능이 들어가 있으며, 안감의 경우에는 향균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UA Iso-Chill 소재가 사용이 되어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으며, 늘어나는 소재를 사용하여 운동할 때 보다 편안하고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겉감 - 폴리에스테르 100%

중간감 - 폴리우레탄 100%

안감/바인딩.귀고리 - 나일론 77% ,  스판덱스 23%

 

저의 경우에는 일본에서 구매를 했다보니 한국보다 비싼 가격인 3300엔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한국에서는 언더아머 공식 온라인스토어 에서 원가 29000원 이지만, 세일기간에는 20300원에 구매가 가능해요!:)

 

 

마스크의 경우에는 XS/SM , SM/MD , MD/LG , LG/XL 사이즈로 나뉘어져 있어서 구매를 하시기 전에는 사이즈 확인이 꼭! 필요한데요.

언더아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면 어느부분의 사이즈를 재야하는지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완전히 정확할 수는 없지만, 사이즈 확인 후에 최대한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구매 해 주세요.

 


언더아머 스포츠 마스크 구성

한국보다 비싼 가격으로 구매한 마스크이지만 구성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그래도 너무 궁금했던 마스크이기에 얼른 내용물을 꺼냈습니다.

구성으로는 마스크, 마스크를 넣을 수 있는 파우치, 설명서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마스크에 대한 설명서는 그림으로 나와있어서 이해하기 더 쉬웠던거 같아요 ㅎㅎ

저는 특히 마지막에 마스크 접어서 넣는 법을 열심히 봤습니다.

마스크 자체는 시원한 느낌이 들기도 했고요, 생각한 것보다 엄청 부드러웠습니다. 보들보들 해서 자꾸만 만지게 되었어요^^;;

그리고 3중이다보니 꽤나 두툼했습니다. 운동용이라서 괜찮을까 걱정했는데, 굉장히 튼튼하게 잘 만들어진거 같아서 느낌은 저를 아주 잘 지켜줄것 같았습니다.

콧대 부분도 와이어가 원하는 모양대로 잘 구부러져서 운동할때 밀착시키가 편할듯 했습니다.


마스크 사용 해 보니 어땠어?!

장점

마스크 자체가 정말 엄청 부드러워서 마스크와 닿는 볼이나 턱 부분이 쓸리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토피가 있기도 하고 피부가 민감해서 이 부분이 가장 걱정 되었는데, 운동을 할 때 움직이더라도 피부가 쓸리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턱에 피부트러블이 생겨서 괜찮을까 싶었는데, 일반 마스크보다 훨씬 괜찮았습니다)

무엇보다 코아랫 부분에 공간이 넓어서 착용해도 착용한거 같지 않은듯한(?) 편안함이었어요 ㅎㅎㅎㅎ

그리고 빨아서 계속 사용이 가능하기도 하고, 스포츠용이라서 그런지 마르는 속도도 빨랐습니다.

단점

분명 친언니가 운동하면서 숨 쉴때 그렇게 답답하지 않다고 했는데, 제가 격한 운동을 해서 그런지 좀 답답 했습니다. 물론!!!!! 운동을 너무 오랜만에 해서 더 그렇게 느껴졌을 가능성도 있습니다!!!!!!허허허허허

운동하기 전에 몸을 푸는 시간에는 전혀 괜찮았는데, 움직임이 격해질수록 마스크를 벗어버리고 싶어졌어요.

격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답답함이 느껴지실거 같아요. 

그리고, 제가 사이즈 측정을 잘못한건지 코 부분이 밀착이 잘 안된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언더아머 스포츠 마스크에 대한 후기를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가격대가 조금 있기는 하지만 한번 쓰고 버려지는게 아니라 빨아서 계속 사용이 가능하다는 부분에 있어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과도한 일회용 마스크 사용을 줄일 수 있을거 같았습니다.

용도에 맞게 사용해서 즐겁게 운동 해 보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