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멜론 가이섬 실시간 차트 확인을 간단하게!

by 미니덕 2021. 4. 1.
728x90
반응형

한 때, 멜론 순위 관련해서 차트조작 관련 말이 참 많았는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멜론에서는 차트순위를 폐지하였습니다. 그렇지만 가끔 순위가 궁금할 때가 있잖아요?! 멜론 가이섬 이라는 곳에서 실시간 차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멜론 뿐만 아니라 지니, 벅스, 플로, 가온 실시간 차트를 한번에 볼 수 있는 멜론 가이섬. 오늘은 멜론 가이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멜론 가이섬 이란?

실시간 차트를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로, 멜론, 지니, 벅스, 플로, 가온 차트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있습니다.

또한 지난 차트에 대한 분석 및 자료도 남아있어서 원하는 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이섬.com은 물론, 핸드폰 어플로도 나와있어서 언제든지 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멜론 가이섬 이용하기

가이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왼쪽편에 확인하고자 하는 음악 플랫폼이 나와있는데요!

가장 위에 있는 Melon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이 명시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 실시간 차트 ] 가 궁금했기에 실시간 차트를 눌러주었습니다.

그리고 확인하고자 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 해 주었어요. 선택이 끝나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인을 누르면 설정한 날짜와 시간 기준 실시간 차트가 나옵니다.

1위부터 100위까지 확인이 가능하며, 곡을 누르면 그 곡에 대한 최고 순위, 최저 순위, 좋아요 추위 등을 자세하고 다양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멜론 가이섬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 보았는데요!

이걸 왜 보고 있나.. 싶다가도 마치 거대한 스도쿠 같은 표가 나오기도 하고, 그래프가 나오기도 해서 보다보면 재밌습니다.

내가 지금 듣고 있는 이 곡이 이정도의 사람들이 듣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내가 모르던 곡이 있으면 한번 들어보게 되는거 같습니다.

순위를 높이기 위해서 조작을 하거나 나쁜 방향으로 가는건 좋지 못하지만, 현재 어떠한 곡들이, 어떠한 가수가 인기가 많은지 궁금할 때 들어가서 확인 해 보면 좋은 사이트 인거 같습니다: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