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토요일부터 길고 긴 추석 연휴의 반을 알차게 보내고 있는 미니덕 입니다.
한국에 갈 수 없는 시기이기에 나름대로 알차게 보내고 있는데요. 연휴 첫날과 둘째날에는 거의 2년(?)만에 Da-iCE 콘서트를 다녀왔습니다.
올해 1월달에 오사카에서 예정이었던 Da-iCE ARENA TOUR 는 2번 연기 후, 취소가 되었는데요.
그 대신 고베 월드 기념홀에서 이틀간 열리게 되었습니다.
오사카에서 이틀간 총 4회가 열릴 예정이었던 콘서트 티켓을 처음에는 전부다 구매 했는데, 중간에 횟수가 1일 2회로 줄면서 2장은 취소를 했었어요.
그렇지만 고베에서의 공연이 확정되면서 남아있던 2장에 1장을 더 구매해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가기전까지도 가는게 맞는건지 고민을 계속 하게 만드는 상황이었지만, 최대한 조심해서 다녀오자! 라고 정하고 다녀왔습니다.
아리나 투어의 마지막인 고베! 8월 7일, 8일 이틀간 진행이 되었으며 이틀 공연의 기억나는 부분을 한번에 적어보려고 합니다.
공연시작 전, 가는길 풍경 및 입장
태풍이 지나가는 와중에도 정말 딱 주말동안에는 날씨의 축복을 받았어요.
바람도 적당했고, 비도 내리지 않은 화창한 날씨였습니다.
다이스 덕분에 두번째로 오는 고베 월드 기념 홀인데요! 이전에는 바람이 많이 부는 추운 겨울이었던걸로 기억을 하는데, 그와는 반대로 정말 더운 날이었습니다.
사람을 피해 최대한 공연 입장 시간에 맞춰서 공연장에 갔는데요. 날이 더워서 그런지 생각보다 굿즈 줄에도, 팬클럽 가입 줄에도 사람이 없었습니다.
모바일티켓 어플에도 분산 입장을 위한 입장 시간 안내가 나와있었는데요.
회장에도 입장시간 관련 안내가 나와있었습니다.
입장을 위해서는 체온을 재고, 일반입장과 굿즈를 함께 구매한 분들의 입장 입구가 팬스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7일 2부 공연이 첫 공연이여서 굿즈가 함께 있는 티켓으로 설정을 해 놓았고, 티켓 확인 후에 바로 굿즈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7일 2부와 8일 2부는 둘다 아리나 여서 티켓 확인 후에 사진에서 보이는 계단을 내려가서 입장을 했습니다.
8일 1부 때는 스탠드구역이였다보니 입장하는 곳에 있는 입구로 바로 입장이 가능했어요.
티켓과 함께 구매한 굿즈는 마스크 2개, 응원봉으로 원래가 가격보다 저렇게 묶어서 구매하는게 저렴했습니다.
그리고 입장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입구에서 bye bye boo라는 바이러스를 지켜주는 목에 거는 것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대충 제가 앉았던 좌석 표시를 해 보았는데요!
7일 2부는 빨간색 표시된 쪽
8일 1부는 초록색 표시된 쪽
8월 2부는 파란색 표시된 쪽
에 앉게 되었습니다.
빨간색 좌석만으로도 충분히 가깝다고 느꼈는데, 마지막 공연은 정말 가까웠습니다!
그리고 초록색으로 표시된 좌석은 돌출된 무대보다 살짝 높았지만 무대 전체를 보고, 멤버들 높이 등을 보기 좋은 곳이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좌석은 전부 만족스러웠습니다.
입장 가능인원의 반정도가 입장을 했다고 들었는데, 그보다도 훨씬 적은 느낌이었어요. 좌석은 한칸씩 띄어 앉아서 가방도 놓을 수 있고 빽빽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세트리스트
1부 | 2부 |
SiX TIME COASTER FAKESHOW トニカクHEY I got your back Found it BET SIGN amp さようならを君に Love Song CITRUS 愛しくて、今も image Special One EZ DO DANCE EASY TASTY Bodyguard Phoenix DREAMIN' ON Time is Life 앵콜 パラダイブ Yawn Flight away |
Phoenix Splash Fashionable TOKYO MERRY GO ROUND DREAMIN' ON FAKE ME FAKE ME OUT Found it Cynical Life I'll be back amp EZ DO DANCE EZ DO DANCE EZ DO DANCE EASY TASTY Damn it! you image CITRUS Revolver SiX FANTASY BACK TO BACK Melody 앵콜 Bamby Ride FIVE EZ DO DANCE Live goes on |
공연 시작하기 30분 전에 GENIC이 나와서 오프닝 공연을 20분정도 했는데요.
7일은 멤버 한명이 스케줄 때문에 못왔는데, 8일은 7명 전원이 모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번 투어 세트리스트는 같은데요. 중간에 다른 색으로 EZ DO DANCE를 표시해 두었어요.
EZ DO DANCE는 투어 파이널인 8월 8일만 노래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겹치는 곡이 있기는 하지만 1부와 2부가 굉장히 다른 곡의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1부는 11곡? 정도를 쭉~ 부르고 MC타임이 있었는데요. 2부는 5곡 정도 부르고 바로 MC타임에 들어갔습니다!
기억에 남는 부분
기억의 조작으로 인해 뒤죽박죽이기는 하지만 몇몇 이야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7일 2부 기억에 남는 부분
1. 소타의 파도타기 - 이따가 파도타기 하고 싶다며 미리 말을 해 주고서는 MC중간에 파도타기 시작을 알리는 하나무라. 스탠드석에서부터 시작해서 아리나 뒤에서 앞으로 보내주면 멤버들이 점프를 하겠다고 했다.
양손 다 사용하기 위해서 하나무라의 마이크는 유다이가, 유다이의 마이크는 타이키가 들어주는 이상한 상황 ㅎㅎ
그렇게 파도타기를 했고, 중간에 텐션이 좀 떨어진거 같다며 말을 하는 하나무라였지만 결국 무대까지 파도가 잘 도착했으며 멤버들이 점프를 했다. 다만, 유다이는 파도에 휩쓸리지 않는다며 점프하지 않는 모습이 귀여웠다.
그리고 멤버들이 이건 하나무라 소타가 하고 싶어하는거라며 선을 그었다 ㅎㅎㅎ
2. 이것도 하나무라가 한 이야기 인데, 즐거운 일이 많아 시간 가는게 빠르게 느껴지만 겉모습이 늙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했다.
3. 첫번째 MC 중, 멤버 소개를 할 때 하나무라가 비트박스(?)를 넣었는데, 그거에 맞춰서 하야테가 춤춰서 관객들도 박수로 박자 맞춰주니 멤버들이 내일도 있다며 말렸다.
토루가 颯はノリがいいからね라고 말했고, 하야테는 팬들한테 하지말라며 ㅎㅎㅎ
4. 토루, 하야테, 하나무라가 옷 갈아입으러 간 사이 먼저 옷 갈아입은 유다이와 타이키가 메인 무대로 나왔는데 유다이는 바로 자켓을 벗어서 타이키가 빠르다고 이야기 했다.
그리고 둘이서 이야기를 하는데 타이키가 좀 떨어져서 이야기 해야 관객들 보기 좋다고 했음에도 슬금슬금 다시 다가오는 유다이 ㅎㅎ 그래서 타이키가 뭐라고 하니 중력이라고 ㅎㅎㅎ 그걸 들은 타이키는 이거 트위터에 또 뜰거라며 항상 그랬든 유다이와의 대화를 어려워 하는 타이키였다.
둘이서 이야기 할 때, MC레포 트위터에 쓰시는 분들 어떻게 하는거냐는 이야기를 하며 유다이가 기억력이 좋아서 춤같은거 외우기 쉬울거 같다고. 그런 이야기 하면서 타이키가 기자처럼 글쓰는 포즈 취하자 유다이가 기자냐 말하고선 기차 소리냈다 ㅋㅋㅋㅋㅋ
추가로, 유다이가 피닉스 시작할 때 울면서 시작했다고 우는 표정 지으면서 장난쳤다.
5. 마지막 곡 때, 유다이가 타이키한테 엄청 기댔다.
6. 앵콜 MC 때, 유다이의 빛나는 신발 이야기를 했다(불끄면 형광처럼 빛났다 ㅎㅎ)
7. 1부와 2부 곡이 다른데 겹치는 곡은 동선을 다르게 하거나 해서 유다이가 헷갈린다는 이야기를 했다.
8. 타이키가 낯익은 얼굴들도 보인다며, 마스크써도 다 안다고 했다. 그리고 눈 보면 웃고 있는지 아닌지도 다 안다고 이야기 했는데 유다이가 마스크에 입보양 그리라고 말했다.
9. EASY TASTY 시작 전에 유다이가 말을 하는데, DJ KOO상이 되어서 성대모사를 했다. 멤버들이 그런 곡 없다고 말했지만 결국... 이지투댄스 라고 곡명을 말하며 곡이 시작되었다.
10. 하나무라가 힘들면 앉아도 된다고 계속 말했다 (유다이가 힘들지 않을리 없잖아 라고 말하며 무대에 있는 물을 벌컥벌컥)
11. 앵콜 때 다이스 상자에서 타이키의 웃음소리가 들리며 등장!
12. 들어가면서 바이바이~ 하는거 귀여웠다.
8일 1부 기억에 남는 부분
1. 시작전 GENIC 오프닝 공연 후에, 공연연출을 담당하시는 마사오상이 나와서 생목으로 멤버들 서프라이즈를 화면을 통해 안내 해주셨다.
유다이가 이지두댄스 라고 말할거기 때문에, 그때 진짜로 노래를 틀겠다고. 그러면 같이 춤 춰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제닉이 무대에 올라와서 동작 알려줘서 팬들 다같이 연습!
본방에서도 진짜로 유다이가 이지두댄스라고 말해서 노래가 나왔고, 멤버들 일동 당황 ㅎㅎㅎㅎㅎㅎ
그리고나서는 같이 춤췄다! 멤버들이 마쿤 이라고 부르는 마사오상이 팬들이랑 준비한 서프라이즈라며 연습 영상 멤버들한테 보여줬다.
(이 부분 들어가기 전에 유다이가 곡명 말하는 부분에서 타이키가 마이크 땐 상태로 웃으면서 이부분이 제일 좋다고, 웃으면서 무대 끝에서 팬들한테 말해줬다)
2. 옷을 갈아입고 왔는데, 유다이가 토루한테 쟈켓 한번만 바꿔입자며 손가락으로 1을 만들며 토루에게 다가왔다. 그래서 토루가 못이기는척 쟈켓을 바꿔입었는데, 유다이가 왜 스키짱(일본개그맨)이 되지 않냐며 ㅎㅎㅎ 결국 쟈켓은 원래대로 입었다.
3. 좁은 곳을 좋아하는 유다이는 MC중 토루와 하나무라 사이에 갑자기 들어가서 서려고 해서 타이키가 뭐라고 했다.
4. 곡의 안무를 담당해 주신 분들을 돌출된 무대 쪽에 있는 화면을 보며 말해주는 멤버들!
5. 자기 소개 할 때, 하나무라의 비트에 맞춰서 하야테가 또 춤을 출뻔 했지만 멤버들이 말렸다.
6. 앵콜 때, 유다이와 하나무라가 본무대의 가장 높은 부분 양옆으로 올라가서 아카펠라로 시작을 알렸다.
유다이가 둠둠 두두둠 둠 뚜두둠 둠 ~ 이라고 하면 하나무라가 노래에 들어가야 하는데 처음에는 음이 않맞아서 유다이가 아니라고 ㅎㅎㅎ 두번째, 세번째도 결국 실패.
그 사이 타이키는 나와서 조명이 없는 돌출무대쪽 끝에 낮아서 유다이와 하나무라를 바라보고 있었다.
하나무라가 이런거 못한다며, 音取れないから 라고 했다.
유다이가 아마 이때 한번 더 무대밑으로 내려갔었던거 같은데 밑에서도 노래를 불러줬다. 그래서 타이키가 쉬라고 말했다. ( 목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았는데, 나중에 인스타보니 편도선염이라고 ㅠㅠ)
7. 하야테의 뽀글뽀글한 귀여운 머리
8일 2부 기억에 남는 부분
1. 1부때와 같이 유다이가 이지두댄스라고 말해서 또 노래가 흘러 나왔다. 그런데 이번에는!!!! GENIC 멤버들이 무대뒤로 전부다 나와서 같이 춤춰서 멤버들도 텐션 업!!! 그렇게 제닉 멤버들이 들어가고 제대로 본 노래 시작하나 싶었는데 유다이가 다시 또 이지두댄스를 외쳤고, 노래가 또 나왔다.
하야테가 돌출된 무대로 뛰어나오더니 브레이크댄스를 ㅎㅎㅎㅎㅎㅎㅎ ( 바닥에 등 대고 돌리는데 왜이렇게 귀여운지 ㅎㅎㅎㅎ) 다른 멤버들은 제닉을 외쳤지만 이미 옷 갈아 입고 있을거라며 마무리 되는듯 했으나 유다이가 3번째 이지두댄스를 외쳤고 노래가 또 나왔다.
그런데! 이번에는 제닉 남자멤버들이 다이스 투어 티셔츠를입고 나왔다!!!! 멤버 한명은 7부 바지에 오렌지색 신발이어서 다이스 멤버가 그 복장 괜찮냐고ㅎㅎㅎ 그 어느 곡보다 이지두댄스가 가장 흥이 나는거 같다는 이야기도 했다.
그리고 어느순간 유다이가 마치 제닉 멤버인것처럼 옆에 서 있어서 다이스 멤버가 제닉 몇명이었지? 라며 유다이한테 말거니 유다이가 엄청 チャラい하게 おっす!라며 인사를 했다.
멤버들은 유다이는 저기 낄수가 없다며 이야기 하는데 어느새 하야테가 한가운데 들어가 있었다. 그렇지만 하야테는 전혀 위화감이 없었다.
그리고 유다이가 마시코 아츠키 라는 제닉 멤버랑 오늘 처음으로 1대1로 대화를 했는데, 자기가 스케줄 때문에 혼자 빠지는 날이 많아서 다이스 멤버분들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걱정했다는 이야기도 했다. 그러자 하나무라가 지구 지키느라 그런거라 이야기 해주었다.
제닉 멤버들이 들어갈 때 토루, 하야테, 유다이도 같이 퇴장 ㅎㅎㅎㅎㅎ
그러면서 다시 돌아온 유다이는 돌출무대쪽으로 가려고 해서 하나무라가 어디가냐고 말렸다.
진짜로 곡을 시작 해야하는데 유다이가 어느쪽이냐며, (이 때 하나무라가 유다이 마지메 하니까!) 그래서 천장보면서 어머리를 찾았다. 나중에는 남동생도 찾고.. 잠깐 전화하고 와도 되냐고 ㅎㅎㅎㅎ
2. 처음으로 돌출 무대로 나올 때, 나와서 멤버들이 서로 바라보며 춤추는 부분에서 하나무라가 하야테였나.. 멤버들에게 뭔가 열심히 말을 하고 있었다.
MC 때 이와 관련해서 하나무라랑 하야테가 잠깐 이야기 했다.
3. 유다이한테 맡기면 자꾸 이지두댄스가 되서 타이키에게 맞기는 타이키도 갑자기 DJ KOO 모드가 되었다. 그러면서 타이키도 어느쪽이냐고 ㅎㅎㅎㅎ
4. 앵콜 후, MC부분에서 멤버들이 돌출무대로 나와서 다같이 지금의 기분을 말해주었다. 어려운 상황속에서 공연을 하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그렁그렁한 눈물 때문에 유다이의 눈이 반짝 빛났다.
이때 유다이랑 3번정도 눈 마주치고, 타이키랑도 눈이 마주쳤다.(타이키 팬들보는 엄마미소)
5. 끝나고 중앙무대쪽 양 옆으로 가서 인사를 해야하는데 하야테와 하나무라는 오랫동안 돌출무대에서 팬들에게 인사해줬다. 하야테는 마이크 없이 ありがとう 라며 무대를 돌며 인사를 해 주었다. (잘 안들리지 라고 말하며)
이때 하나무라는 정말 마지막까지 돌출된 무대에 있어서 멤버들이 불렀다.
6. 1부와는 다른 하야테의 뽀글뽀글하지 않은 머리
7. 스탭이 준비한 영상보며 언제 이런거 준비했냐고 좋아하는 다이스 멤버들.
8. 다른 공연에서도 있었지만 옷 갈아입은 타이키가 등장하면서 소타가 본무대로 가는데, 이때 뒤에 달마시안이 그려진 옷을 입고 있어서 소타의 등 과 타이키의 얼굴이 같이 보이는 대결하는 듯한 구도의 화면이 좋다는 타이키. 타이키도 저 브랜드 옷이 있는데 저렇게 달마시안 그러진거 저거 딱 하나일거라며, 하나무라는 저런거 신경 안쓰고 입는다고 했다.
8. 등장부터 텐션 높은 하나무라는 반지를 잃어버렸다.
이렇게나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을 코로나 이후로 처음 가다보니 걱정도 많이 되기는 했다. 다만 콘서트가 끝난 후에는 가길 잘했다는 생각 하나밖에 들지 않았다.
소리를 낼 수 없어서 박수와 팬라이트만으로 이루어진 콘서트였다보니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타이키가 말했던 것처럼 다시 리벤지 할 수 있기를!!
이전처럼 마지막은 다같이 손 잡고 お疲れ様でした!라는 인사를 할 수 있는 날이 다시 돌아오기를 바란다.
'좋아하는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iCE a-i contact tour 2021~ Live contact tour~오사카 (0) | 2021.09.27 |
---|---|
Da-iCE a-i contact tour 2021~ Eyes contact tour~오사카 (0) | 2021.09.24 |
パクソジュン 韓国の俳優さんが知りたい (0) | 2021.06.10 |
시손쥰, 요즘 눈에 띄는 배우 (0) | 2021.02.09 |
Da-iCE 멤버, 하나무라소타 코로나 감염 (0) | 2020.11.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