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본여행 시 필요한 정보 | 현재 기준 일본 입국 검역 조치

by 미니덕 2022. 11. 3.
728x90
반응형

외국인 입국 규제가 완화되면서 관광지에 가면 한국분들, 외국분들이 정말 많이 보이더라고요!

이전처럼 완전히 편하게 왔다갔다 할 수 있는건 아니기에 일본여행 을 위해!!! 일본 입국 시 해야할 게 있는거 아시나요?!

유효한 백신을 맞으신 분과 그렇지 않은 분들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고 등록해야 할 것도 있다보니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신 분들도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후생노동성 사이트에 안내되어 있는 일본 입국시 필요한 서류, 과정을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본 입국 시 검역조지

일본 입국하시기 전에 미리 준비 해야 하는게 있죠!

일본내에서 유효한 3차 백신을 맞으셨는지와 아닌지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유효한 3차 백신을 맞으신 경우에는 음성증명서는 필요하지 않으며, 백신 접종증명서와 질문표만 있으면 됩니다.

반대로 백신 접종을 하지 않으신 분의 경우에는 출국전 72시간 이내로 검사를 받으신 음성증명서와 질문표가 필요합니다.

 

후생노동성 홈페이지에 알기 쉽게 표로 나와있어서 한국어로 작성한 표를 함께 올려놓으니 참고로 봐주세요:)

유효한 백신 접종증명서 입국시 검역조치
출국전검역증명서 질문표 도착시검사 입국후대기
있음 불필요 필요 없음 없음
없음 필요

 

Visit Japan Web (패스트 트랙)

MySOS어플에서 11월 1일부터 Visit Japan Web으로 변경이 되었죠!

VJW에서 등록을 미리 하고 오시면 조금 더 편하게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VJW는 입국심사, 세관신고, 검역(패스트트랙) 을 웹에서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용 가능 공항 - 나리타, 하네다, 간사이, 중부, 후쿠오카, 신치토세, 나하공항)

 

입국하시기 전에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가입하시고 정보등록, 스케줄등록, 필요한 정보를 등록해 줍니다.

그리고 일본 공항에 도착해서 QR코드를 보여주면 간단하게 입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입력 방법은 이곳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검역조치 관련 콜센터(일본국내)

  • (일본어대응) 0120-248-668
  • (일본어, 영어, 중국어, 한국어) 050-1751-2158
  • (일본어, 영어, 중국어, 한국어) 050-1741-8558

연중 무휴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콜센터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 해 보았는데요.

저도 작성을 하면서 아직 이전처럼 편하게 오가려면 시간이 조금 더 걸리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시기 전에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공항에서 문제 없이 기분좋게 일본 여행 시작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일본 입국시 필요한 것 (한국에서 일본으로)

한국에서 일본으로 입국 할 때 준비해야 할 건 뭔지, 어디서 해야하는지 궁금한게 많아지죠. 지금같은 시기이다보니 해야할 게 늘어나면서 신경써야 할 것도 그만큼 늘어난게 아닌가 싶습니다.

miniosaka.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