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해외출국 PCR검사, 씨젠 의료재단

by 미니덕 2022. 8. 19.
728x90
반응형

일본의 오봉야스미(추석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왔는데요. 연휴 기간동안 한국에 다녀오면서 해외출국용 PCR검사를 받으러 다녀온 이야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일본입국시 72시간 이내로 검사를 받고, 음성증명서가 있어야 입국이 가능한데요!

출국용 PCR검사 받을 수 있는 곳 중에서 당일 결과가 나오는 곳으로 찾다보니 씨젠 의료재단 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곳의 경우에는 주말, 공휴일 상관 없이 검사가 가능하다고 해요!!!!)

 

 

씨젠 의료재단 해외출국 PCR검사 인터넷 예약

저는 방문하기 4일 전에 미리 인터넷으로 검사 시간 예약을 했는데요.

https://direct.seegenemedical.com/main_kor/

 

Seegene Medical Foundation

Seegene Medical Foundation

direct.seegenemedical.com

씨젠 의료재단 PCR검사 사이트로 들어가면 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동의를 하고, 여권상의 이름, 생년월일, 예약인원, 연락처, 이메일, 검사 받으실 장소, 예약 날짜 및 시간, 목적지, 출발일 등 순서대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단해서 예약 자체는 5분도 안 걸렸던거 같아요:)

 

참고로 씨젠 의료재단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김해, 제주에 있으며 가까운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서울본원을 선택했어요!

무엇보다도 제가 이곳을 선택한 이유인!!! 검사 완료 시간이 정확하게 나와있어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 하실 수 있는데, 18시 이전에 가면 당일 검사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검사 및 결과

지하철 5호선 답십리역 5번 출구로 나와서 큰길을 따라 쭉~ 가다보면 파리바게트를 지나 그 다음 블럭에 빨간색 간판의 씨젠의료재단을 바로 발견할 수 있었어요.

찾아가기 정말 쉬운 곳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화살표를 따라 검사하는 곳으로 가면 됩니다.

제가 이날 9시 30분으로 예약을 했는데, 아침 시간이라 조금 일찍 출발했더니 30분이나 먼저 도착을 했어요.

혹시나 하고 앞에서 안내 해 주시는 분께 예약 시간보다 빨리 왔는데 검사가 가능한지 여쭈어보았습니다.

예약 문자 보시고 어느 나라로 출국하는지 물어보신 후 출국시간 기준으로 72시간 이내검사를 받으셔야 하시는데 시간에 문제가 없다면 받아도 괜찮다고 말씀 해주셔서 저는 바로 다음날 출국이었기에 괜찮다고 말씀 드리니 안으로 들어가라고 안내를 해 주셨어요.

 

들어가시기 전에 문자 또는 메일로 와 있는 URL로 들어가서

아래와 같은 수검번호, 이름, 검사명, 큐알코드가 나와있는 페이지를 열어 놓아주세요!!!!:D

검사하는 곳 입구에서 확인 후 안으로 들어가면 순서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1. 양손에 비닐장갑을 직접 낀 후 들어갑니다.

2. 들어가서 바로 왼쪽편의 접수 및 수납(?)하는 곳에 가서 여권, 예약페이지(큐알코드)를 확인 받은 후 비용을 결제합니다.

3. 결제가 완료되면 주시는 검사 키트를 가지고 바로 뒤편에 계시는 검사하시는 분께 가져다 드립니다.

4. 코와 입 각각 PCR검사를 합니다.

5. 장갑을 버린 후 나가면 됩니다.

 

정말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지체 없이 척척 진행이 되었어요. 그래서 위의 모든 과정을 다 끝내고 나오니 5분 정도 지나 있었습니다.

전철로 1시간 걸려서 갔는데, 검사가 정말 빨리 끝나서 다행이기도 하고, 뭔가 허하기도 하고 ㅎㅎㅎㅎㅎㅎ

 

이곳에서 검사 받은 이유가 시간때문이 가장 크기는 한데, 사실 한가지가 더 있어요!!!!

바로!! 결과지를 받으러 가지 않아도 인쇄가 가능하게 파일이 온다는 점 인데요!!!

9시쯤 검사를 받고, 오후 1시 45분쯤 음성 결과가 문자로 왔습니다.

그와함께 아랫쪽에 링크가 있는데요!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사진에서 처럼 보이는 페이지가 뜨면 수검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해외출국용 음성확인서가 뜨며 저장해서 인쇄가 가능합니다:)

 

결과가 정말 예정 시간에 맞춰서 빨리 나왔다는거에 놀라며, 음성이라 안도했습니다.

행여나 양성이면... 가족들에게 너무 미안하잖아요 ㅠㅠ

 

그렇게 출국 하루 전에 무사히 검사 받고, 음성 판정 받아서 무사히 일본으로 돌아왔습니다!!!!

 

 

해외 출국 예정이시거나, 저처럼 일본으로 돌아오시는 분들 중에서 검사소 찾으시는 경우 멀지 않은 곳에 있다면 씨젠도 괜찮은거 같아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