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퀴노아 를 샀는데 퀴노아 효능 이 궁금해요!

by 미니덕 2021. 6. 15.
728x90
반응형

집에서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운동, 다이어트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는 경우가 많죠. 의지가 약한 저이기에 운동은 짐을 다니고 있는데 식탐은 어떻게 할 방법이 없더라고요. 그러다 지인과 방문했던 음식점에서 샐러드를 먹었는데, 동그란 아이들이 식감이 좋더라고요. 직원분께 여쭈어보니 퀴노아 라고 하더라고요.

퀴노아 는 들어본 적이 있기는 하지만 구매를 해서 먹어야겠다고 생각을 해 본적이 1도 없었던 저인데요.

이날 먹었던 샐러드랑 너무 잘 어울려서 그날 집에 오자마자 바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코스트코 에서 저렴하게 팔기에 바로 주문을 했고, 퀴노아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퀴노아 란?!

영어로 Quinoa 라고 쓰고 퀴노아 라고 읽는데요. 남아메리카 안데스산맥에서 자라는 곡물을 말합니다.

퀴노아는 굉장히 오래전부터 있는 곡물인데요. 고대 잉카제국 때부터 먹어왔는데요. 이름도 '모든 곡식의 어머니' 라는 잉카어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해요.

주로 고산지대에서 자라지만 기후 적응이 빨라서 기후 상관 없이 키울 수 있는 작물입니다.

흰색, 붉은색, 검정색, 갈색 등 다양한 색이 있으며 붉은색의 퀴노아의 경우에는 단백질 함량이 다른 색의 퀴노아보다 높다고 하니 퀴노아를 구매하실 때는 참고 하면 좋겠죠?!

 

퀴노아 효능

  • 체중감량

단백질, 비타민, 칼슘과 같은 풍부한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는 퀴노아는 칼로리가 낮지만 적은양으로도 그 이상의 포만감을 주는데요.

그렇다보니 다이어트 를 하시는 분들이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 성인병 예방

퀴노아가 가지고 있는 '오메가3', '오메가9'은 당뇨와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 피부건강

퀴노아가 가지고 있는 '퀘르세틴'은 항산화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성분이 피부 건강을 유지시켜 주며, 비타민E 가 풍부해서 피부노화도 방지하는 곡물입니다.

  • 변비 예방

식이섬유가 풍부한 퀴노아는 소화작용을 도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서 변비를 예방 해 줍니다. 그리고 튼튼한 장을 만들어 준다고 해요.

 

 

 

 

퀴노아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슈퍼 푸드라는 말에 걸맞게 효능이 정말 많았습니다.

코스트노에서 퀴노아 인것만 보고 구매를 해서 2kg짜리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샐러드로만 먹기에는 양이 너무 많아서 밥에 넣어서도 먹고 있습니다.

뭐든 과하면 좋지 않다고 하니 하루 1끼는 퀴노아로 식사를 해 나가 볼까 합니다.

 

 

아침은 퀴노아, 저녁은 오트밀 ?! 퀘이커 오트밀 먹는법 , 간단하고 맛있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