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오사카시 대형쓰레기(소다이고미) 버리기

by 미니덕 2022. 7. 1.
728x90
반응형

오사카는 짧은 장마를 보내고 본격적인 여름에 돌입했는데요! 여름이되면 움직이는게 많이 줄어들기는 하지만,쓰레기 버리는건 소홀히 할 수 없죠;;

특히나 대형쓰레기의 경우에는 지정된 루트를 따라주어야 하다보니 오사카시 소다이고미 버리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반적인 흐름

대형쓰레기를 버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우선 전반적인 흐름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신청하기

- 전화, 인터넷 접수, FAX, 엽서 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2. 대형쓰레기 처리 수수료권을 구입합니다. (수수료권은 200엔, 400엔, 700엔, 1000엔 4종류가 됩니다)

- 사진에서와 같은 수수료권을 가격에 맞춰서 구매 하신 후에 대형쓰레기 잘 보이는 곳에 부착을 해 주어야 합니다.

- 수수료권의 경우에는 재발행이 안되니 신청하신 물건의 가격에 잘 맞춰서 구매를 해 주세요!!!

- 참고로 구입의 경우에는 대형쓰레기 수수료권 취급점(粗大ごみ処理手数料券取扱店) 이라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곳에서 구매가 가능한데요. 편의점, 슈퍼, 우체국 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3. 대형 쓰레기를 지정된 날짜와 장소에 꺼내놓습니다.

- 구입한 수수료권에 접수 번호 또는 성함을 기입한 후에 잘 보이게 부착을 해 주세요. 그리고 지정된 날짜와 장소에 버려주시면 됩니다.

- 아침 8시 30분 까지 내 놓아야 합니다!!!!

 

신청은 어디서 가능한가요?

1. 전화 (월요일-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고정전화 - 0120-79-0053

휴대전화 - 0570-07-0053

 

2.인터넷 접수

https://s-kantan.com/kankyo-osaka-u/

3. FAX 또는 엽서

 

오사카시 소다이고미 온라인 신청

신청 방법 중에서 간단하게 신청한다고 한다면 온라인 신청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온라인 신청 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페이지를 쭉 내리다보면 '대형쓰레기 신청(粗大ごみ申込)' 이라는 버튼이 하나 보일거에요.

그러면 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회원가입을 하셔도 되지만, 저처럼 가끔 사용하는 경우에는 등록 없이 신청하는 방법이 있어서 저는 그쪽으로 했습니다:)

다만, 화면처럼 메일 주소 확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중간에 사용하시는 메일 페이지로 넘어갔다 와야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생기기는 합니다.

그래도! 확인만 하면 되니 어렵지는 않게 넘어가실 수 있으실거에요:)

 

메일 주소를 확인한 후에 드디어 버리는 쓰레기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하는 곳에 들어가서 가장 윗쪽을 보면, 쓰레기 품목이나 비용 같은걸 PDF파일로 확인 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면 좋겠죠!?

입력할 정보를 다 입력하고, 버리는 품목을 찾아서 선택 해 줍니다! 

저는 이날 싱글 매트를 버리기 위해서 신청을 했었는데요! 700엔 이었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

 

제가 다음부터는 캡쳐를 못했는데...

이렇게 입력을 다 한 후에, 버리는 곳을 지도에서 설정 해 주시고 신청하면 끝!!! 이에요:D

 

신청한 쓰레기는 꼭!! 그날 아침 8시 30분 전까지 스티커를 부착하시고 지정하신 장소에 내 놓아주셔야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